저는 지금 버스 인에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제목을 보시고 혹 해서 들어오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는 최근 워드프레스가 주목을 받기 전부터 악전고투하며 워드프레스를 연구했었는데 만들다 보니 얼쩔결에 남들이 다 어려워하는 구글애드센스도 승인 받았네요. ㅎㅎㅎ 본래 연구 차원에서 만든 믹싱아트 홈페이지라서 구글애드센스가 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승인신청을 했는데 바로 승인이 통과되었어요. 남들은 다 어려워 하던데 별 기대없이 아니 기대조차 없이 홈페이지를 만들었던 터라 글도 꾸준히 올려서 그런지 승인이 쉽게 났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ㅎㅎ 그런데 알고보니 승인 받기가 쉬운일이 아니더군요. 어떤 사람들은 몇개월이 지나도 승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아무튼,
전 오늘 지방을 가는 날이라 2시간 정도를 버스로 이동중인데 이 때도 글을 써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글을 올릴 수 있죠.
일반 홈페이지의 단점은 글을 써서 올리려면 글을 써서 웹디자이너에게 주거나 컴퓨터로 글을 작성해서 올려야 하죠. 그런데 워드프레스는 앱으로 어디서나 글을 써서 홈페이지에 올릴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어떻게 수익이 나냐면 이 바로 아래 보이는 광고를 여러분들이 클릭만 하셔도 저에게 수익이 들어옵니다. 달러를 버는 거죠. 여러분들이 안사시더라도 클릭만 해도 들어 옵니다. 그러니 믹싱아트를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광고 클릭도 많이 부탁 드립니다 ㅎㅎㅎ
이처럼 wordpress 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글을 쓰고 그 글을 수익화로 연결 시킬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수익화는 구글 애드센스로 하는 것입미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화를 하시려면 일단 최소한 좋은 글을 꾸준히 써서 몇개월간 유지하셔야 구글에서 허락해 줄 것입니다. 명확한 기준은 저도 조사해서 다음 포스팅 때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니면 유튜브에서 검색해 보아도 다양한 자료들이 있을 것이니 첨고해 주시면 좋겠죠.
그럼 왜 워드프레스인가?
왜냐하면 한국의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아예 달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까지만 해도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지원했지만 카카오가 티스토리를 인수하면서 (정확히는 다음을 인수하면서) 티스토리 광고 자체를 자신들의 광고로 가져가기 시작하면서 수익율이 많이 줄었습니다.
이상의 이유로 국내 블로그로는 온전히 수익화 할 수 있는 플랫홈이 없어진 상황이죠.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영상이나 다음 포스팅 때 하기로 하겠습니다.
아무튼 음악인들도 워드프레스와 구글 애드센스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키워 보시면 매우 즐거울 것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궁금하신 부분들 댓글 달아 주세요.
그래야 다음 포스팅을 할지 말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